일산 산부인과 허유재병원
부부가 함께 듣는 임산부 강좌 개최
최근 KBS ‘슈퍼맨이 돌아왔다’, MBC ‘아빠! 어디가?’, SBS ‘오! 마이 베이비’ 등 남편들이 육아에 관여하는 육아 예능으로 인해서, 육아에 참여하는 남편들이 늘어나고 있다. 그리고 태교에서부터 육아까지 아내뿐만 아니라 남편도 함께 참여했을 때 아이에게 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부부가 함께 참여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.
임산부라면 다양한 산모교실을 통해 모유수유, 신생아 관리 등의 많은 강의를 접할 수 있지만 실제로 부부가 함께 들을 수 있는 강의는 많지 않은 편이다. 그래서 일산산부인과 허유재병원은 9월 부부가 함께 하는 특강을 마련했다.
지난 20일은 <남편이 함께하는 임산부 통증관리>로 임산부가 임신기간 겪게 되는 통증 경감을 위해 남편이 도와줄 수 있는 다양한 노하우를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, 27일 <부부요가> 시간에는 부부가 함께 들숨과 날숨을 이용하여 요가를 하며 임산부의 건강관리는 물론 태교까지 함께하는 1석 2조의 시간을 선사했다.
허유재병원 문화센터 담당자는 “임신은 10달간 엄마가 아기를 품고 있는 것이지만, 예비 아빠의 도움도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허유재병원에서는 부부가 함께할 수 있는 임산부 교실을 지속적으로 편성하고 정착시킬 예정이다. 또한, 부부가 함께 듣는 강좌는 임신기간 부부와 아기가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도 되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있다”고 밝혔다.
이밖에도 허유재병원에서는 매월 정기적인 <허유재 교실>을 통해 르봐이예 분만과 캥거루케어, 모유수유, 산후관리, 신생아 관리 등의 강좌를 편성하고 있으며, 지역 임산부들과의 정보공유를 위하여 매터니티 스쿨과 맘스스토리 산모교실을 월 1회 개최하고 있다. 허유재병원은 보건복지부 평가인증 의료기관으로 고양 ‧ 파주 지역 분만율 1위 병원이다. 2014년 09월 30일(화) 12:34:20 온라인 뉴스팀
기사 원문보기 http://www.itdaily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6066
|